2018년 11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5일부터 3일간 공공 및 민간부문형 청년인턴 28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일 경험과 일반 사무능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구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계양구에서는 사업 참가자들에게 추후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취업역량강화 교육은 이런 취지로 청년인턴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채용 동향 이해 및 취업정보 수집,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모의 면접, 잡 크래프팅 및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구는 이번 특강 외에도 청년인턴들의 직업선호도 검사 진행 후 결과에 따른 구체적인 구직전략 수립 등 개인특성에 맞게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행복 소통 계양구를 위한 2018년 직장특별훈련 실시
계양구는 지난 5일, 1박 2일 일정으로 ‘2018년 직장특별훈련’을 충북 제천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일터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는 자리로 공직자로서 받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져 행복한 계양구 공직자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날 오프닝 무대인 뮤지컬 갈라 쇼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 시간을 가졌으며, 미니 올림픽을 통해 조직 활성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청장님과의 생각콘서트 및 팀별 협업 실천을 위한 어울림 마당을 진행했습니다.
계양구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를 위한 직장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계양구민을 위한 국악한마당’ 성황리 개최
계양구 구립풍물단은 지난 10일 계양문화회관에서 ‘계양구민을 위한 국악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공연은 최숙희 명창과 함께 한 공연으로 구립풍물단은 길놀이, 사물놀이 버꾸춤 등을 준비하였고, 최숙희 명창은 선소리 산타령, 경기민요, 창작국악 등을 불러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마지막 무대에서는 아리랑을 공연하여 모두가 하나가 되는 멋진 무대를 연출하였습니다.
계양구는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국악에 대한 구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게 되었고, 향후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하여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등록일 : 2018-11-20조회 : 1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