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주 구정뉴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구정에 반영하여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계양구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1일 구청장 동방문 구민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
동 연두방문에서는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은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금번 구민과의 대화는 최대한 구민과 가깝게 소통하는데 중점을 두고 구정 주요 업무 계획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주민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올해에도 구민과의 대화에서 건의된 사항은 바로 해당 실과로 전달되어 구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이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현장방문이 요구되는 노후 도로 보수,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 경로당 시설 보수, 우천 시 도로 침수 등의 건의사항에 대해 구청장이 직접 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의견청취 및 해결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며,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해당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2. 구청장 지역주민과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
계양구는 설 명절을 맞아 수요가 집중되는 성수품, 개인서비스요금 및 농수축산물 등의 가격안정과 관내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박형우 구청장은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관내 3개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설 성수품 가격동향 및 수급상황을 확인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성수품을 직접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이해 각 시장 상인회에서는 고객 확보를 위해 할인 행사 등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알뜰한 장보기와 물가 안정을 위해 지역경제의 주축이 되는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3. 계양구,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교육 실시
계양구는 지난 28일~29일 이틀간에 걸쳐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9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금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생활안전교육과 결핵예방교육 등으로 구성하여 총 8시간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계양구 노인일자리사업은 49개 분야 3,70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예산은 105억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노인사회활동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욱 활기차고 보람 있는 노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19-02-01조회 : 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