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24일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23명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청년인턴들의 근무여건과 담당업무 등을 확인하고, 인턴활동에 대한 인턴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취업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습니다.
계양구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행정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분야에서 일 경험을 제공하는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인턴들은 구가 추진했던 취업역량강화 교육, 청년취업지원제도 설명회, 직업적성검사에 대해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계양구의 우수사업인 청년인턴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를 건의했습니다.
2.계양구, 2019년 2/4분기 나눔장터 개최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구청 남측 광장에서 2019년 2/4분기 나눔장터를 개최했습니다.
나눔장터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교환하여 녹색소비를 촉진하고 자원 재활용 생활화를 위해 매 분기마다 개최되는 알뜰장터입니다.
올해 두 번째 열린 이번 장터는 주민·사회단체 알뜰매장, 아나바다 장터, 지역농협 및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영월군의 농·특산물 판매코너 등이 운영돼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물품의 판매·교환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울러, 기후변화·공정무역 체험부스?재활용분리배출?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의 날 운영 등 구정홍보부스 운영과 및 네일 및 풍선아트 등 구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3. 계양구, 호국?보훈의 달 보훈가족 위안잔치 개최
계양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보훈가족 위안잔치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상이군경회 등 9개의 보훈단체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을 초청하여 그분들의 명예를 기리고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오찬, 위안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ㅏ다.
박형우 구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지금의 자유와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국가유공자가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훈가족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나다.
등록일 : 2019-07-04조회 :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