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4일,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비롯하여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계양구의회 의원, 지역구 국회의원, 인천시 의원, 유관단체장 및 입주 업체들과 함께 서운일반산업단지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서운일반산업단지는 사통팔달로 뻗은 주변 광역교통망과 물류, 유통, 인프라가 연계된 최적의 입지조건과 더불어 저렴한 분양가로 전국에서 유례없는 산업단지 분양경쟁을 보이며 성공리에 분양을 완료하였으며, 높은 경쟁률로 인해서 보다 우수한 기업을 유치할 수 있게 됨으로써 건실한 산업기반 구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1월 조성공사를 마친 서운일반산업단지는 전체 71개 기업 중 현재 15여 개 기업이 이미 공장건축을 마치고 입주하였으며, 그 외 36개 기업이 현재 공장건축을 진행하는 등 입주상황도 순조로워, 내년까지는 전체기업의 입주가 완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약 1만 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와 약 1조 4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되는 서운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으로 계양구는 재정자립도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ews02. 계양구 인천시 최초,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공모사업 선정
계양구는 2019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어 3기 신도시(계양테크노밸리) 선정과 더불어 스마트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모 사업은 다양한 도시상황 관리 및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가동을 위한 핵심기술(기반S/W)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통하여 방범?재난?교통?환경 등 분야별 도시통합관리를 구현하고 재난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기관과의 연계서비스를 구축하여 재난?구호?범죄예방 등 스마트 도시 안전망을 구축?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8월 실시된 이번 공모는 전국 36개의 지자체가 참여해, 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계양구를 포함하여 12개의 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구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6억 원을 포함 총 12억 원을 투입하여 CCTV 통합관제센터에 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112센터 긴급출동 지원, 119센터 긴급출동 지원, 긴급재난상황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 5대연계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News03. 계양구 효성1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및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은 지난 8월 31일 토요일 명현중학교 명현관에서 효성1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와 효성1동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이 함께 발굴 한 우선순위사업과 내년도 주민자치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최종 결정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효성동 주민총회는 여성문화회관 밸리댄스팀 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 의제 제안 설명과 찬반투표, 주민 공연행사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민총회의 여러 안건 중 투표를 통해 민관협력의제 중에는『하나로 빛나는 효성마을』사업, 주민주도형 의제로는 『효성 온마을 문화센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제일 많은 표를 얻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아울러, 주민총회 후에는 풍성하고 다양한 무대 공연으로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9-09-09조회 : 1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