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에서 제25회 구민의 날을 기념하여 자체 제작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공연이 지난 7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2013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제작하여 무대에 올리고 있으며 금년 제7회째를 맞은 이번 “라 트라비아타” 공연은 티켓 오픈 직후 매진이 되었고, 공연 당일 제13호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들이 참석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하였습니다.
공연을 관람한 한 구민은 “이렇게 좋은 공연을 부담 없이 관람하게 되어 너무 행복했고, 계양 구민임이 자랑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공연 당일 태풍으로 인하여 참석하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천재지변 등 예외 사유를 적용하여 구매 사이트를 통해 입장료 전액을 환불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yes24고객센터(1544-63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양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행복도시 계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News02. 제9회 계양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개최
계양구는 지난 17일 계양문화회관에서 계양구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제9회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계양여성회관 밸리댄스팀의 식전공연, 전년도 대상팀인 작전서운동 K-POP 방송댄스팀의 축하공연으로 풍성하게 채워졌고, 박형우 구청장, 윤환 구의장, 경연 참가자 및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각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연대회에는 12개 팀이 참여하여 한국무용, 우쿨렐레 연주, 스포츠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공연장 로비에서는 사진, 공예품, 캘리그래피 등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우수 작품 100여 점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이번 대회 대상을 수상한 작전서운동 댄스에어로빅팀은 10월에 개최되는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 계양구 대표로 참가합니다.
News03. 계양구, 2019 치매극복의 날 기념 작품전시회
계양구는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계양아트갤러리에서 작품전시회와 치매체험 홍보관을 운했습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작품전시회 <편견을 벗다>는 치매어르신들의 작품 전시 및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체험 홍보관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및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하였습니다.
전시회 작품들은 계양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안심돌봄터의 인지활동시간에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그림과 공예품으로, 계양구에서는 치매예방교실 등 인지기능을 유지·증진시키기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습니다.
치매체험 홍보관에서는 치매공감 VR 시뮬레이션으로 치매환자 및 치매파트너 체험과 들, 바다, 청춘극장 등 이완·회상요법 프로그램을 가상현실로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인천제2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에서 골밀도검사 및 상담을 무료로 진행했습니다.
등록일 : 2019-09-30조회 :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