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오늘 구청 대강당에서 사회단체장, 구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무식’을 개최하며 2020년 새해를 향한 힘찬 발걸음으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시무식은 공무원 윤리헌장 낭독, 공무원 청렴선서, 신년사, 구민의 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됐으며, 종료 후 희망찬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의미로 참석자 전원과 신년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계양의 미래 성장 동력인 서운산업단지의 준공과 채무제로 달성으로 경제자족도시의 기반을 마련하였고, 노약자를 위한 효성 평생건강센터의 준공과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설치로 복지도시 추진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라고 전했습니다.
계양구는 2020년 사자성어를 처음 세운 뜻을 끝까지 밀고 나가 그 뜻을 이룬다는 뜻의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정했으며, 이는 구민에 대한 약속과 목표를 처음의 열정과 자세로 임하여 살기 좋은 행복도시 계양을 만들자는 의미입니다.
News02.2020년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계양구는 2020년 새해를 맞아 7~8일 이틀간 29개 부서 및 보건소,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구정 운영방침을 바탕으로 2020년도 주요사업 목표와 중점추진과제를 제시하고, 구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신규 사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실시하였습니다.
올해 주요 추진사업은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로 이어지는 대규모 산업벨트 조성사업 추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구도심 주거환경 개선, 계양의 역사를 담은 계양 산성박물관 개관과 계양산성 복원?정비사업의 추진,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 및 인공폭포 등 계양산 산림휴양 인프라 확대 조성사업확대 조성사업 등 입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 인천의 중심 도시 계양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며 올해 계획된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News03.새해맞이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 참배
계양구는 지난 1일 황어장터 3.1 만세운동 기념탐 참배행사를 실시했습니다.
2020년 새해 첫날을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참배행사를 진행 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보훈단체지회장,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구청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참배 후 덕담을 나누며 새해 각오를 다졌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 첫 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께 참배를 드리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우리 계양구가 희망찬 행복도시로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며 “ 경자년 한 해 구민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20-01-14조회 : 1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