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 구정뉴스
집중 방역 시행
계양구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되고, 인천시 역시 확진자가 추가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서 선제적으로 2월 한 달 동안 관내 공공다중이용시설 대하여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 유치원, 경로당, 공원 및 산림 내 공중화장실 등에 대하여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각 동에서도 자율방역단을 통한 버스승강장, 이면도로 등 환경취약지 방역 및 단시간 기간제를 채용하여 수시 방역 요청 민원에 대한 긴급방역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 및 장소에 대하여 지속적인 방역을 시행하고 그 외 필요한 장소에도 방역을 실시하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전파를 막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News02. 단체 헌혈로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동참
계양구는 지난 3월 5일 목요일 구청 남측광장에서 단체 헌혈을 실시하였습니다.
혈액수급 위기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계양구는 구민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부족한 혈액수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인천혈액원 헌혈버스를 요청하여 단체 헌혈을 실시하였습니다.
헌혈에 참여한 한 직원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사태로 가벼운 마음으로 헌혈하기가 쉽진 않았지만 작게라도 도움이 되자는 마음에 동참하였고, 모두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후 참여해 조금은 안심이 되었다”라고 전했습니다.
News03.임산부에게 마스크 배부
계양구는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상황에서 관내 임산부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7시까지 계양구 관내 등록된 임산부에게 1인당 10매씩 배부하며, 산모신분증 및 산모수첩을 지참하면 된다. 미등록 임산부는 효성평생건강센터 및 장기보건지소에서 임산부 등록 후 마스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를 위해 마스크 대리 수령 가능하며, 마스크 배부는 관내 등록된 모든 임산부에게 마스크 배부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또한, 구에서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주기적 방역 실시하고, 손 소독기를 설치 완료하였으며, 식품?공중위생업소에 손소독제를 지급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20-03-09조회 : 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