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에 살어리랏다… 재경진천군민회 생거진천 고향사랑 기부재 응원! 및 역사탐방 나드리 1편
진천군은 지난 25일 토요일 재경진천군민회 회원들을 초청, "진천에 살어리랏다" 1분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출향인 단체와의 교류의 길을 활짝 열었다.
“진천에 살어리랏다" 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사업으로 출향인을 분기별로 초청하여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높여 지속적인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 개인당 1만원 상당의 진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생거진천 전통시장 장보기를 시작으로 충북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641 ▲김유신 탄생지지 및 태실, ▲보탑사,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유관순길 38 ▲유관순기념관을 잇는 역사·문화 중심의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매 분기 차별화된 일정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진천에 대한 옛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진천군을 찾은 재경진천군민회 강건식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송기섭 진천군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자체적인 캠페인을 펼치기도 하였다.
강 회장은 "따사로운 봄날, 정겹고 그리운 진천으로 초청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생거진천의 출향인으로서 고향사랑기부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고 전했다.
등록일 : 2023-03-26조회 : 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