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06 2015년 7차 남동뉴스
4월 25일 남동구는 제25회 남동구민의 날을 맞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각동의 질서있고 열띤 응원전이 펼쳐진 가운데 장석현 구청장은 응원단 및 선수들을 집접 방문하여 격려하는 등 구민 모두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응원단의 열띤 응원속에 지구를 굴려라, 협동줄넘기, 한마음 릴레이 등 3개 종목이 펼쳐졌으며 1000여명의 선수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였다. 이날 종합우승상 1위는 남촌도림동이 차지했으며 2위는 간석3동, 3위는 장수서창동, 논현고잔동이 각각 차지했고 응원상은 간석2동, 만수3동, 만수4동에 돌아갔다.
제25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식
4월 25일 남동구는 제25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한민수 남동구의회 의장 및 구의원, 유정복 인천시장 및 시의원, 박남춘, 윤관석 국회의원과 기타 관내 유관기관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회봉사상, 효행상등 6개 부문의 구민상 시상과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구민 표창 수여가 있었다. 이후 경축 문화공연에서는 인기가수 원미연, 강진 등의 공연으로 주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는 등 성황리에 구민의 날 행사를 마쳤다.
제7대 남동구 통장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장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통장연합회 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개최됐다. 이날 이, 취임식에서 제6대 남동구 회장인 백종현씨께 공로패를 수여하고, 제7대 남동구 통장연합회 회장으로 신윤철씨가 취임했다. 이,취임식에 참석한 장석현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임하는 백종현 회장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이 취임하는 신윤철 회장에게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견인차 역할을 해 줄것을 당부했다.
제24회 남동구문화예술회 정기전 개최
남동구문화예술회는 지난 20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제24회 정기 전시회 개막식을 개최했다. 남동구민의 날(4.25)을 맞아 20~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박영동, 엄규명, 이정박 등 지역의 원로·중진 작가를 비롯해 예술회 산하 미술분과와 서예분과 회원들이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서각 등 60여 작품을 출품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있는 예술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문화가 숨 쉬는 행복한 도시’ 남동구를 위해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동소래아트홀 인근에 소재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전시회 기간 동안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미술 현장학습을 사전 예약했으며, 예술회 운영 관계자는 매년 개최하고 있는 예술회 정기전의 관람층이 유치원생에서 일반인까지 점점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어 지역예술인으로서 책임감과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남동공단 기업체 방문
4월 23일 남동구 장석현 구청장은 남동공단에 위치한 기업체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한 덕신양행은 1988년에 설립하여 1993년 남동공단으로 보금자리를 옮긴 펌프 제조, 수출 업체이다. 이날 남동구청장 장석현은 남동공단의 현장에 있는 기업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해결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민일자리창출 협약을 맺었다. 두번째 찾은 (주)인페쏘는 1985년 설립한 레이저 가공 업체이다. 집접 현장에서 보고, 듣고, 해결하겠다는 취지로 기업체를 방문하여 직접 고충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남동구청은 기업의 활성화와 구민의 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이고있다.
2015년 남동구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인천시 남동구는 22일 오후 2시 남동복지관 4층 다목적강당에서 ''중장년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총 43개 구인 업체가 직간접적으로 현장에서 면접·채용 절차를 진행하였고 200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여 현장 면접을 진행 하였다. 이날 당일 현장에서 6명이 채용확정 되었고 37명이 채용예정 되었다. 앞으로도 남동구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남동복지관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남동구는 ‘청년층,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취업취약계층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준비하여 남동구 일자리종합센터(남동복지관 4층)를 방문하여 구직신청을 하거나 온라인 신청도 가능(www.work.go.kr)하다.
등록일 : 2015-05-08조회 : 3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