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차 남동뉴스
인천 남동구는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남동복지관 내 교육실에서 중소기업 경영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단 워크숍’을 가졌다. 김정규 창조경제 진흥원장의 ‘창조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KBS 전 아나운서 출신인 진성희 강사의 ‘커뮤니케이션 및 스피치 기법’ 교육,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단장의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단 역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향후 지원단이 나아갈 방향과 임무에 대한 지표를 제시하였다.특히, 이번 워크숍으로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단원간 상호 소통과 역량강화의 계기를 마련하여 적극적인 멘토서비스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활성화 및 남동구 중소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단은 올해 초부터 경영전략, 기술?생산?품질, 마케팅, 인사?노무, 자금?재무, 일자리창출, 기타 7개 분야별 전문가를 추가 모집해 자체심사를 거쳐 최종 72명이 선발되었다. 구는 앞으로도 ‘창조경제 멘토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향후 중소기업 멘토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업은 남동구청 일자리정책과(032-453-5980)로 문의하면 된다.
제27회 남동구청장기 축구대회 개막식
5월 3일 남동구는 제27회 남동구청장기 축구대회의 개막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남동구의 축구발전에 기여한 선수들의 표창과 우승기 전달 등의 개막행사가 펼쳐졌다. 비가 오는 가운데 펼쳐진 개막식에서 장석현 구청장은 비에 젖은 선수들을 위해 "여러분의 건강과 우리 남동구의 발전을 위하여 한껏 힘을 돋궈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짧게 격려하는 것으로 축사를 마쳤다.
제14회 비루고개 축제
남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5일 건설기술교육원 잔디운동장에서 장애·비장애인 지역통합행사인 비루고개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비루고개 축제는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라는 모토 아래 장애인에 대한 지역주민의 편견을 없애며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건설기술교육원 잔디운동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장석현 남동구청장, 한민수 남동구의회의장, 박남춘 남동구(갑)국회의원, 윤관석 남동구(을)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인사와 사회복지법인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 이상희 회장이 참석하는 등 내빈 및 관내 장애인가족, 지역주민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축제는 생태마당, 놀이마당, 체험·배움마당, 비루장터 등 다채로운 체험 마당들이 운영됐고 이번 행사 놀이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의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및 전동기차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였다. 폐회식에서는 장애인 가수 ‘더 블라인드”의 멋진 무대로 막을 내렸다. 비루고개 축제는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이 아닌 모두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한마음이 되는 계기가 되며 해가 더해 갈수록 그 의미가 더욱 빛나고 있다.
2015 근로자의 날 기념 제20차 모범근로자 표창식
한국산업단지 남동공단경영자협의회는 3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5층 대강당에서 125주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제20차 모범근로자 표창식’을 개최했다. (주)에몬스가구 박해영 계장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주)동방환경기연 윤인아 차장이 남동공단경영자협의회장 표창을 받는 등 모두 53명이 표창을 받았다. 장경동 회장은 “수상자 여러분의 모범적인 근로는 노사협력 관계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회사의 노사화합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에는 장석현 남동구청장, 최광문 인천지방중소기업청장, 박동철 산단공 인천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2015 어버이날 기념 "효 실천, 그리고 사랑"
남동구 노인복지관은 5월 7일과 8일 이틀간 어버이날 행사 "효 실천, 그리고 사랑"을 개최하였다. 7일 행사 첫날에는 남동구에 거주하는 100세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공연 및 무료 점심식사 대접등으로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구월시장 3기 상인대학 입학식
인천 남동구는 시장 상인들의 경영마케팅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상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구월시장 상인대학은 상인들의 의식전환, 고객관리와 마케팅 이해 및 판매기법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상인대학 명예학장으로 위촉되었다.
등록일 : 2015-06-01조회 : 2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