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11일 계양구청 남측광장에서 공정무역도시 계양 선포식 및 세계 공정무역의 날 기념 페스티벌과 사회적경제 감성마켓을 함께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는 공정무역도시 계양을 대내외에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축하하는 문화공연 및 사회적경제 기업 감성마켓 까지 연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공정무역에 대한 구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 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공동체, 평생학습관학습장터 등 35개 단체와 기업이 공정무역 관련 홍보?체험부스를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마당을 제공하였습니다.
공정무역은 인간다운 환경에서 제대로 된 임금을 받고 만든 물건을 쓰자는 취지의 전 세계적인 시민운동으로, 현재 영국을 비롯한 독일 등 34개국에서 국제공정무역위원회 인증을 받아 점차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계양구는 내년도 자치구 단위 최초 국제공정무역마을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올해 구민들에게 공정무역이 무엇인지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 교육 등 구민홍보와 공정무역제품 판매처 발굴 및 확보 등 공정무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2. 계양구,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계양구는 지난 14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과장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를 가졌습니다.
금년 준비보고회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2019 을지태극연습에 대비하여 국가위기대응연습을 통해 국가위기관리 매뉴얼 실효성 검증 및 부서별 준비사항에 대하여 토의하는 등 각종 국가위기 상황에 대한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박상신 부구청장은 ‘이번 을지태극연습이 실직적이고 현실적인 전시 훈련이 되어 유사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훈련에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올해 계양구 을지태극연습은 청소년, 다문화 가정, 노인 등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관인 상황보고회 및 방독면 착용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구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할 계획입니다.
3.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2기 참가자 모집
계양구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2기를 6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주 3회, 총 39회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들은 주 3회씩 생활체육지도사의 지도에 따라 스텝박스와 매트를 이용한 고강도 단체 유산소 운동 및 근력운동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됩니다.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은 계양구 효성동에 거주하는 중년여성이라면 효성건강생화지원센터에 문의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접수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등록일 : 2019-05-20조회 : 1697